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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업계에서 OEM사와 차량 개발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이 모듈화 즉 부품의 합체로 되면서 차량 부품사와 완성차사의 관계가 맺어집니다.
(즉 일종의 B2B로 하청 시스템이 형성됩니다...)
자동차 업계 OEM 과정
예를 들어 완성차 기업인 현차가 파워트레인을 수주를 LG마그나에게 준다면,
LG마그나 입장에서 OEM사는 현차가 되는 것이죠.
이러한 시선에서 LG마그나는 글로벌 완성차 기업이 모두 고객층이 되는 것입니다.
그게 LG마그나가 자동차를 만들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매우 현명한 것이지요.
수주 대응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수주 프로세스
선행제안 -> RFS(study) -> RFI(info) -> RFQ(quotation) -> Award(수주, letter 받음) -> 샘플공급 -> 수요관리
□ 샘플공급 : 개발실 main
- A : CP, CV(컨셉)
- B : DV(디벨롭 검증)
~PD~
- C : PV(프로덕션 검증)
□ VRB : value review board, 수주 가치평가
□ 제조업계에서는 70% 가량이 재료비,
- 따라서 재료비는 주요 factor이며,
- 구매 업무의 중요성
- 구매 <-> 이윤 : 직결됨
□ 자동차 부품산업은 OEM 또는 Tier 1 에게 수주를 요청받는 B2B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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